액션러닝으로 조직의 문제를 해결하고 팀원이 성장하도록 돕습니다.
/ 프로젝트 중심 수업 설계 // 산학연계 프로젝트 추진 지원 // 창의적 공학설계 // 교수역량 강화 /
대학에서 얻은 경험의 최종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캡스톤 디자인과정에서 단순 지식의 모임이 아닌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프로젝트의 작품이 만들어지도록 문제해결 프로세스와 창의역량을 지원합니다.
캡스톤 디자인 과정 설계 지원
팀 협업을 위한 코칭과 동기부여
창의적 문제해결 역량 향상
팀 퍼실리테이션 역량 강화
각 대학교의 교수학습개발센터(CTL)와 협업하여 교수자들의 교수법 향상을 돕고있는 과정입니다. 대학의 15주 실라버스 안에서 팀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디자인하고 코칭하는 방법을 찾도록 합니다.
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
참여식 교수법
팀 프로젝트 디자인 및 코칭
대학이 가진 전략에 적합한 새로운 형태의 교양과목을 디자인합니다. 과목의 취지와 특성에 맞는 과정을 개발하고 이를 함양시킬 수 있는 교수자를 양성합니다.
융복합적 사고능력 향상
문제해결을 위한 기본역량 함양
과정특성에 맞는 교수자 양성
해커톤은 학생의 에너지로 문제해결의 끝까지 단번에 달리는 문제해결 방법입니다. 짧은 시간에 문제의 본질을 파고들어 자신만의 시각을 갖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문제의 발견과 정의
문제의 본질에 대한 탐색
해결방안 모색
빠른 프로토타입 제작 및 테스트
액션러닝은 교육목적 혹은 교육 대상에 따라 맞춤형 교수법/설계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/ 교수자 대상 액션러닝·디자인씽킹·퍼실리테이션 강의 // 액션러닝·디자인씽킹을 적용한 교수과정 설계 프로그램 // 학생들의 전공지식을 지역사회문제 발견에 적용하고, 지역이해관계자(학교, 기업, 지역사회 등)와 함께 해결하는 경험을 지원 /